장재현

이메일 : part@naver.com

연락처 : 010-6771-3424

생년월 : 1976.10.

  • 게임 캐릭터 그래픽 디자인 및 UI 디자인, 3D 디자인 경력 4년
  • 캐쥬얼 게임 기획 및 웹보드 게임 콘텐츠 기획. UI/UX 기획 경력 16년
  • 조직 리딩 : OKR 기반 조직 목표 설정 및 동기부여. 서비스 방향 제시
1) 그래픽 관련툴 상급 사용 가능 (photoshop, illustrator, Figma, 3D Max)
2) jira, google workspace 활용 협업툴 활용. 일부 구축 경력

경력

네오위즈 ( 2008.7 ~ 2023.2 )

피망 뉴맞고 제작 조직 리딩 : 제작실장 (2020 ~ 2023)

  • 전체적인 제품의 구조, 서비스 환경 변화를 바탕으로 제품의 지향점 설정
  • OKR 목표 설정 및 제품 서비스 방향 결정. 제작 과정 체크 및 협업 과정 문제 해결

뉴맞고, 포커, 섯다 PC-MOB 통합 서비스 기획 및 서비스 운영 기획 : 기획팀장 (2017 ~ 2020)

  • PC- mob 서비스 통합을 위한 서비스 분석
  • 사용 플래폼에 최적화된 통합 개발을 위한 시스템 리뉴얼 및 서비스 개선
  • 모바일 플래폼 변화 환경에 최적화된 UI 리뉴얼
  • 사용자 이용 지표를 바탕으로 개선 사항 도출 및 유지보수를 통한 성장 기여. MCU 130만명

모바일 플래폼 피망 뉴맞고, 포커, 섯다 신규 개발 기획 : 기획팀장 (2013 ~ 2016)

  • 모바일 뉴맞고 신규 서비스 기획 전담. 포커, 섯다 기획 협업
  • 포커, 뉴맞고, 섯다 사용자 UI/UX 기획, 콘텐츠 기획, 시스템 기획 및 제작 매니징
  • 상품 기획 및 상품 구조 설계
  • 내부 어드민툴 기획. 콘텐츠와 상품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구조 설계

모바일 맞고 게임 기획 (2010 ~ 2012)

  • iOS 기반 네트워크 맞고 게임 기획
  • 유저 지역기반 랭킹 시스템 적용

PC 뉴맞고 서비스 기획 : 게임기획 (2008 ~ 2010)

  • 뉴맞고, 포커, 섯다 게임방법 웹서비스 리뉴얼 기획
  • 뉴맞고 사생결단 콘텐츠 기획 및 서비스
  • 뉴맞고 채널 UI 수정, 미션 시스템 수정

레드박스씨엔씨 (2006.5 ~ 2008.4)

웹디자인 및 레이싱 게임 컨셉 디자인. 홀덤 서비스 기획

  • 게임포털 사이트 노라라 (www.nolala.co.kr) 웹기획 및 웹디자인
  • 휠스핀 레이싱 온라인 게임 콘셉 디자인 및 제안서 작성
  • 해외 홀덤포커 기획 및 관리자 페이지 기획

루더스 (2002.11 ~ 2006.03 )

커뮤니티 웹서비스 Joyntop, MINIPLE 웹디자인. 3D 아바타 디자인

  • Joyntop.com 아바타 커뮤니티 웹디자인, 3D 아바타 캐릭터 디자인
  • 퍼니캔 사이트 네이밍, 블로그 + 게임포탈 서비스 형태로 기획 지원
  • 퍼니캔 B.I. 제작, 사이트 캐릭터 제작, 웹 블로그 U.I. 기획

폴리스퀘어 게임 기획 및 디자인

  • 게임 아이디어 도출에서 게임 구체화 기획, 프로토타입 제작, 게임명
  • 세부 기획, 캐릭터, 세계관, 레벨, 시스템, 콘텐츠 요소 메인 기획
  • 그래픽 디자인 메인, 컨셉 원화 작업 캐릭터 3D 모델링 후 2D 랜더링 스프라이트 변환 개발

베스트소프트 (2000.3 ~ 2001.2)

 온라인 경마게임 로얄탑스

  • 게임 그래픽 전담 개발, 3D 말, 기수, 배경 제작 진행. 하나포스 서비스 게임으로 퍼블리싱

버츄어링 게임기 디자인 및 마케팅 디자인 

  • 가정용 버츄어링 제품 디자인-3D max
  • 가정용 버츄어링 홍보 브로슈어, 작동 매뉴얼 및 동영상 작업

학력

영남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2003.2 졸업)

자격 및 기타

양식조리사자격증 : 한국산업인력공단 (1998)

EBS pre MBA 과정 수료 (2006.4)

자기소개

저는 시각디자인학과를 전공했으며, 그래픽 디자이너에서 게임 서비스 기획자로 전향했습니다.

평소 게임 제작에 관심이 많아 대학생 때부터 게임제작 동아리에 가입하고 작은 게임들을 만들어 보기 시작했습니다.
휴학 중 다닌 첫 게임회사에서 온라인 경마게임(하나포스 포털 서비스)을 제작하고 서비스 해 봤으며, 아케이드 게임기 제품 디자인, 커뮤니티 웹사이트 디자인 등의 프로젝트를 거치며 게임 제작에 대한 이해를 높였습니다.


루더스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우연히 UX 기획도 함께 진행해 보게 되었고, 이때부터 회사에서 필요 시 기획서를 그래픽적으로 다시 작성하는 일을 병행 했습니다. 이렇게 기획 포트폴리오도 많이 쌓였습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네오위즈에 웹보드게임 기획자로 전직을 하며 이직할 수 있었습니다.
디자이너에서 기획자로의 전직 시 시각적인 감각과 경험이 좋은 서비스 기획자가 되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네오위즈에서 처음 모바일 뉴맞고 기획을 맡아 시작하게 되었을 때, 사내에서는 그다지 주목하지 않는 프로젝트였습니다. 2011년 그때까지만 해도 PC 게임이 주요 플래폼이였죠.
저는 모바일 플래폼에서의 가능성에 확신을 가지고, 모바일 게임 특성을 빠르게 읽고 플래폼에 최적화된 UI 및 서비스에 대해 고민을 거듭하고 기획 진행했습니다. 또한, 기획이 성공적으로 개발되고 서비스 될 수 있도록 함께 하는 개발조직 및 유관 부서와 세세하게 커뮤니케이션하며 팀웍을 만들어 갔습니다.
이렇게 고군분투하며 만든 뉴맞고는 서비스 약 1년 후 웹보드 최고의 사용자를 가진 게임이 되었습니다.
이후 진행한 섯다 및 포커도 동일한 기획 프레임을 기반으로 기획을 진행했으며, 피망 포커 및 피망 섯다도 이후 빠르게 각각 1위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서비스된 모바일 피망 뉴맞고, 피망 포커, 피망 섯다는 이후 네오위즈의 주요 매출원 게임이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이렇게 성장해 가는 게임을 시작부터 서비스 정점에 이르기까지 기획부터, 서비스, 제작 조직장까지 모든 경험을 해 본 것이 제게는 큰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성공하는 프로젝트는 다양한 사람들의 열정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결과물을 만들어 낼 때 탄생한다고 생각합니다. 프로젝트가 성공 할 수 있는 방향 설정을 잘하고, 이 생각을 잘 이끌고 유도해 모든 이들이 열정을 가지고 즐겁게, 또 힘차게 나갈 수 있도록 협업을 이끌어낸 경험이 제게는 좋은 경험이었고 큰 자산입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찾고, 시장이 원하는 니즈를 찾아 함께 성공하는 미래를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포트폴리오 –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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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폴리오 – 게임 그래픽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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